ENGLISH
 
작성일 : 17-02-07 10:20
2017년 스포츠마사지 특별주말 속성과정 후기^^
 글쓴이 : 강태희
조회 : 1,319  
2017년 스포츠마사지 특별주말 속성과정 수료자 강태희라고 해요^^

대학시절 운동에 심취했던 터라 스포츠마사지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차일피일 미루다가 더늦으면 기회가 없을 것 같아 수강신청했구요.(참고로 저는45세입니다)결과는 상당히 만족 스럽습니다. 나이든 어머니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제대로 몸을 만져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또 경우에 따라서는 봉사활동도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도 해보구요.

여러 사이트와 글들을 보면서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곳을 선택하기가 쉽지않았습니다. 주로 주말반들은 수업시간도 짧고 무작위로 자격증을 뿌리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거든요.

주말을 이용해 소중한 시간을 내는 만큼 좀 더 내실 있는 공부와 실습이 필요했지요. 신중히 고민한 결과 이곳에 제 전화번호를 남기고 강의가 생길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직장인이라 평일에 수업을 듣기가 힘들었고, 주말반 강좌가 개설되면 연락을 받기로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강좌가 개설되어 수업을 듣게되었습니다.

운좋게 김태영박사님으로 부터 직접 강좌 및 실습을 듣게 되었구요, 강의와 실습모두 만족합니다. 실습내내 조교분들과 김태영박사님이 꼼꼼하게 실습을 코칭하시는데 근육의 결과 손의움직임, 압력등 대충은 없습니다. 수강생들 모두 주말 귀한시간(토,일 7시간씩 14시간,총 5주)을 쓰는터라 모두 땀을 흘리며 실습하는 분위기에 직장에서 느끼지 못하는 또다른 느낌을 갖게 되었네요.

강의교재 역시 김태영박사님이 직접저술하신 것으로, 수업시간에 실습도 그것을 토대로 이루어 지므로 실습과 이론의 일치도가 높아서 저같은 초보자분들이 접근하기에 매우 좋다는 생각들었습니다. 수강생분들 중 재활치료하시는 분들도 계셨는데, 필드에서 직접 일하시는 분들까지 매우 만족해하시는 것 같았어요. 참고로 제 파트너 분이 재활치료하시는 분이였거든요.

평생 이 길을 걸어오신 만큼 남다른 열정을 느낄 수 있었고, 추후 기회가 주어진다면 좀 더 심도 있게 공부를 해보고자하는 마음도 생깁니다.

벌써 5주가 되었네요. 짧지만 의미있었고,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까지 열정적모습으로 강의해주신 김태영박사님을 비롯한 선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A chiropract01.jpg

A chiropract02.jpg

ktca&ksmca_pr11111111.jpg

B 01sm01.jpg

ktca&ksmca_pr12222222.jpg